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 자전거 종주 수첩!

↘ 제품|2017. 7. 17. 18:11
728x90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 자전거 종주 수첩!

 

 

 

번주에 구입한 인증 수첩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사는곳 근처에서는 구하기가 힘들어서 온라인으로 구입했습니다.

 

 

 

 

리강 도우미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했는데, 오직 현금에 배송료도 착불만 가능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것도다 1,500원 가량 저렴해서 구입했습니다.

 

 

 

 

간색의 공중전화 부스 같은 곳에 가면 도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을 할수 있는데, 도장을 어디에 찍느냐 바로 자전거 종주 수첩에 찍으면 됩니다. 자전거 길을 잘 모르더라도 인증센터를 목표로 하나씩 알아가다 보면 라이딩 시 소소한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첩을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예전에는 구입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불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입하는게 속편하긴 합니다. 라이딩을 하다가 근처를 지나치게 되면 잠깐 들려서 수첩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첩에 도장을 하나씩 찍어서 인증을 하면 국토종주 자전거길 어디를 돌아다녔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성취감도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전거길 지도도 함께 주기 때문에 한눈에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보다는 가독성이 좋습니다. 펼쳤을 때는 상당히 크지만 접어서 가지고 다니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울 인근부터 차근히 인증을 해봐야 겠습니다. 휴가차 제주도에 내려가서 라이딩을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전국방방곳곳을 다 돌아다니면서 라이딩도 하고 경치도 구경하고 맛있는 것도 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토종주 자전거길 수첩은 애플리케이션에 시리얼 넘버를 넣고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장을 직접 찍을 수도 있지만, QR코드를 통해서 인증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이용할 경우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자전거 종주 수첩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적어야 서로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외에도 속도계와 같은 기능도 포함되어 있고, 지도도 있습니다. 라이딩 어플이 요즘은 다양하게 나와서 편한 것으로 사용하면 되지만, 기본적으로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 앱에도 있으니 사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롭게 나온 지역이 별책으로 추가되었는데 하나의 수첩에 첨부할 수 있도록 만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길이 생기면 또 추가될 수도 있는 별책으로 따로 모으는 것도 그렇고, 아예 새로운 수첩으로 바꾸는 것도 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뭔가 여권 같은 느낌의 디자인인데, 라이딩 하면서 잘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