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새우맛

↘ 먹기|2018. 6. 3. 08:29
728x90

오리온 꼬북칩 새우맛




한 동안 과자를 사먹으려고 보면 옛날 과자 우려먹기가 참 많았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그 중 하나가 오리온에서 출시한 꼬북칩인데, 벌써(?) 3가지 맛이나 나왔습니다. 콘스프, 시나몬, 그리고 새우맛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콘스프는 무난하고, 시나몬이 제일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나몬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스낵이기 때문인데, 시나몬이 싫으신 경우라면 비추합니다. 아무튼 새우맛은 통새우를 갈아 넣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먹었을때는 새우깡의 고급버전이라는 생각입니다. 과자로 낼 수 있는 새우의 맛이 비슷비슷한 것 같은데, 그래도 원래의 새우맛을 제일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건새우 맛이 납니다.





그리고 꼬북칩은 맛도 맛이지만, 식감이 좋습니다. 4겹 구조로 된 과자 모양이 입안에서 바삭함을 증가 시켜주고 있고 씹었을때 다른 과자와는 차별되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아삭아삭 바삭바삭하게 먹는 이 식감 때문에 꼬북칩을 즐겨 먹습니다.





모양이 타 과자와 다르게 4겹으로 되어있습니다. 보통은 한 겹 통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꼬북칩의 식감에 비해 단조로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오리온에서 새롭게 출시한 꼬북칩 시리즈 같은 경우는 식감마져 즐겁습니다. 양도 제법 되는 느낌입니다. 아주 풍성하다 까진 아니여도 몇 개 집어 먹으면 먹는 예전 과자에 비해선 많게 느껴집니다. 그람수는 정해져 있는데 과자 자체가 4겹 구조라 부피가 커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렇게 느껴집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