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전거 체인이탈방지 부품 케이엣지 체인 캐쳐 스포터
    ↘ 제품정보 2023. 2. 24. 12:45
    728x90

     

    자전거 체인이탈방지 부품 체인캐쳐.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체인이 이탈하는 현상은 상당히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특히, 클릿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업힐 시 체인이탈은 낙차 및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자주 체인이 빠진다면 해결을 해야 합니다.

     

    스램은 세팅이 너무 정교해서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체인이 틀어지면서 이탈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세팅을 하고, 구동계 자체의 이상이 없다면 거의 일어나지 않을 일이기도 하지만, 은근히 이탈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의 후기를 보곤 합니다. 스램 포스 계열에서 많이 일어나는 것 같은데, 저 또한 스램 포스를 사용하면서 해당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체인이탈이 일어나는 이유.


    1. 세팅이 잘못 되었을 때.

    2. 순간의 과한 토크가 발생 되었을 때.

    3. 방지턱 등 과한 충격이 있었을 때.


    보통 위와 같은 이유로 나타나는데 세팅이 제대로 되었다면 거의 일어나지 않겠지만, 스램은 세팅값 설정이 쉽지가 않고 제대로 하는 미케닉을 만나지 못하는 이상 이러한 현상을 잡기 어렵습니다. 또한, 몇 번의 세팅 후에도 계속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때 사용하게 되는 것이 체인캐쳐입니다. 스램에서는 스포터라고 부르는데, 요즘 스램 정품을 구하기는 너무 어렵고 대체 부품으로 케이엣지란 브랜드가 있습니다.

     

    문제 없이 타고 계신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이탈이 빈번하게 일어나서 불안하다면 체인캐쳐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체인캐쳐가 100% 모든 이탈을 막아준다고 볼 순 없습니다만, 확률을 줄여줄 수는 있습니다.

     

     

    체인이탈방지를 위한 케이엣지 체인캐쳐.

    로드에서도 체인이 빠진다고 하는데, 하물며 접이식 자전거에 로드 부품을 이식한 경우는 어떨까요? 트러블이 나타날 확률이 더욱 높습니다. 브롬톤과 같은 접이식 자전거에 이식을 하여 다단화 작업을 하게 되었을 때 체인이 빠지는 경우는 급격하게 증가함으로 케이엣지 체인캐쳐와 같은 제품이 확률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시마노 계열은 체인 이탈이 스램보다는 덜한 편이라는 평이 많고, 해당 제품은 스램의 앞드레일러쪽에 설치하여 체인이 프레임쪽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것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부품을 구입하고 설치하기에 앞서 내 자전거와 호환이 되는지 등을 파악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손가락 길이 정도의 쇠 막대기.

    체인이탈을 막아주는 원리가 어쩌면 너무 간단합니다. 쇠막대기로 체인이 프레임쪽으로 떨어지지 못하도록 막아주기 때문인데, 이러한 막대기가 몇 만원 합니다.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생각이지만, 체인이탈방지를 위한 방법으로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다르게 생각하자면 이러한 부품이라도 팔아주니 체인이탈의 확률을 줄 일 수 있구나 스램 제품은 구하기도 힘든데.. 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ㅜ

     

     

    케이엣지 체인캐쳐 설치 방법.

    설치 자체는 간단합니다. 앞드레일러 볼트를 풀러 체인캐쳐(스포터)를 장착한 후에 다시 볼트로 고정 시켜 주면 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앞드레일러가 움직이면서 세팅값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램은 세밀함을 요구하기 때문에 세팅값이 틀어지면서 변속 시 트러블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 공방에 맡기는 것이 베스트지만, 공임비가 추가로 나올 수 있으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조금 그럴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정비 기술을 배워서 스스로 하시는 분이 늘고 있나 봅니다.

     

     

    체인이탈방지 부품 케이엣지 체인캐쳐.

    심플한 자전거 용품이지만, 가격이 좀 나간다는 점 설치 시 세팅값이 틀어질 수 있다는 점, 공방에 맡기게 되면 공임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등의 단점이 발생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인이 떨어지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클릿을 사용했을 때 이탈로 인해 위험해 질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해당 제품으로 확률을 줄일 수 있다면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반드시 필요한 제품은 아니지만, 이탈이 자주 일어난다면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재는 알루미늄으로 생각보다는 가벼웠고, 길이는 손가락 보다 조금 더 긴 사이즈로 아주 길지는 않았습니다. 저 또한 직접 구입하였고, 공방에 맡겨 놓은 상태인데 중간에 전해 들은 이야기로는 이탈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자전거를 찾은 뒤에 테스트를 해봐야 겠지만, 도움이 된 듯 하니 다행입니다.

     


     

    [클릭] 리뷰 제품 구입하기.

    아래를 클릭하고, 다양한 제품을 만나 보세요. :) @aoziwoo7 | Linktree Linktree. Make your link do more. linktr.ee

    aoziwoo7.tistory.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