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롬톤 가방 만들 때 필요한 캐리어 어댑터↘ 제품정보 2020. 12. 27. 22:16728x90
브롬톤 가방은 시중에 나와 있는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가방을 만들고자 할 때 혹은 브랜드 가방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이 없을 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때 가방만 있으면 안되고 장착을 하려면 캐리어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가격은 다양해서 만원정도에서 2만원 중반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재질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나고 알루미늄 같은 경우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가방 뒷쪽에 구멍을 뚫어서 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일단 천으로 된 너무 흐물거리는 가방은 어렵고, 천으로 되어 있어도 틀이 잡혀있는 것으로 해야 합니다. 또 뒷면이 딱딱하지 않다면 나무 도마 같은 것을 데서 단단하게 고정이 되도록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예 하드 케이스 느낌의 가방만 구입해서 장착을 했습니다. 일반적인 가방이라기 보다는 보관용 가방, 케이스가 바로 작업하기에는 그래서 적합합니다.
3D 프린터기로 출력한 제품이라고 하는데, 가격은 9천원이였나 저렴한 편이고, 나사도 길이 별로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가방에 맞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릴로 가방에 구멍을 뚫은 다음에 조이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지만, 드릴이 없다면 조금 고생할 수도 있겠습니다.
캐리어 블럭에 끼웠을 때는 흔들림 없이 좋은데, 강하게 누르면 살짝 탄성 있게 눌렸다가 나와서 약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살짝은 탄성이 있는게 나은가 싶기도 하고 알 수가 없습니다.
너무 무게가 많이 나갈 정도가 아니면 잘 고정이 될거란 생각이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서 힘을 주면 움직인다는 것이 불안하기는 합니다.
기존에 장착했던 다른 캐리어 어댑터의 겨우 날개가 없고 안 쪽에 나사를 조이는 방식이고 반대쪽(가방 안쪽)에도 판이 있어서 앞뒤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해당 제품은 나사로 조이는 것이 끝이긴 합니다. 가방 안 쪽은 암사만 있을 뿐이죠. 예전에 브롬톤 가방을 만들면서 사용했던 제품은 비슷한 크기의 판이 하나 더 있는 것이고 말이죠.
가방 자체가 튼튼한 경우라면 나사만 조여도 크게 문제는 없겠으나 그게 아니라면 나무판 같은 것을 덧댄 후에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나만의 브롬톤 가방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생각보다는 과정이 어렵지 않으니 시도해 보셔도 좋을 듯하고, 일반적인 브랜드 가방 외 어댑터만 장착해서 파는 경우도 있으니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제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프렌즈 어피치 키링 (0) 2021.01.04 오클리 고글 레이다락 도수 렌즈 (0) 2021.01.03 고프로 악세사리 배터리 사이드 커버 (0) 2020.12.27 살충제 모기약 홈키파 엘비이 수성 (0) 2020.12.27 가성비 좋은 비오틴 추천 BIOTIN (0) 2020.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