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콜라보로 바데카실P, D 그리고 비타민C 앰플을 세트로 구성해서 판매했었습니다. 지금은 아마 구할 수 없을텐데.. 그래도 바데카실은 판매하고 있으니 어떤지 적어볼까 합니다.
바데카실은 각질 제거 크림인데, 자극적이지 않아 매일 밤 발랐는데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부들해지고 정리가 되었습니다. 스크럽하고는 좀 다른 개념인데 박박 각질을 제거한다기 보다는 각질 관리 정도로 피부에 심하게 자극적이진 않습니다. 약간은 피부에 따라 살짝 자극이 느껴질 수 있는 정도입니다.
23years old에서 바데카실을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세트로 구입하는 것이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서 안 살 이유가 없는 제품이었는데, 특별판 정도로 다 판매가 된 후에는 공식몰에서 판매가 끝나 버렸습니다. 한 동안 잘 사용했고, 아직 바데카실 D는 남았는데 거의 다 사용해 갑니다.
바데카실 P는 조금 더 강하게 각질을 제거하고, 바데카실 D는 비교적 덜합니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조금은 강하게 혹은 순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남자 그림이 강력, 여자 그림이 비교적 순합니다.
바데카실만 해도 괜찮은 구성이었는데 비타민C 앰플도 함께 들어있어서 가성비가 상당했습니다. 비타민C 앰플은 산성을 띄고 있어서 바르면서 자극이 좀 오는 편이었습니다. 너무 따가워서 못 바를 정도는 아니었지만, 나름 자극이 오는 편이었습니다.
23years old 중에서 다른건 모르겠고 바데카실은 좀 유명하기도 했고, 바르고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멘들멘들 해져서 2번째 구입입니다. 예전에 구입했던건 알루미늄 재질에 들어있어서 거의 다 사용해 갈 때 깔끔하게 사용하기가 좀 불편했는데 이번건 그나마 사용하기가 편리했습니다.
한 쪽은 바데카실P고 나머지는 D인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냄새는 거의 무향에 가깝고 산뜻한 느낌입니다. 많이 끈적이진 않은 편인데 바르고 만졌을 때 완전 매끈한 느낌보다는 살짝 뭔가 발라져 있구나 하는 느낌입니다.
다른 부위는 부드러워졌는지 잘 모르겠는데 코는 유독 아침에 반들거리고 깔끔해진 기분입니다.
아침에는 다른걸 바르고 밤에만 바르고 있고, 처음에는 자극적일 수 있어서 다른 크림하고 섞어서 사용했었습니다. 각질 정리가 잘 안되는데 스크럽은 좀 귀찮다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