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젯큐브 FIDGET CUBE 심심풀이 장난감↘ 제품정보 2017. 6. 7. 21:41728x90
피젯큐브 FIDGET CUBE 심심풀이 장난감
손이 심심할때면 볼펜의 버튼을 똑딱이거나 뽁뽁이 같은걸 톡톡! 터트릴때가 있는데요. 스트레스가 풀린다거나 심심함을 달랜다거나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죠! 그런데 이러한 심리를 이용한 장난감이 나타났습니다.(물론 나타난지는 꽤 되었습니다.) "이걸 구지 돈주고 살까?"하는 생각도 들게 만드는 제품인데요. 저도 호기심에 한 번 구입해 봤습니다.
피젯큐브는 제품명 그대로 FIDGET(피젯)은 '심심함으로 인해 꼼지락 거리다'란 뜻으로 CUBE(큐브)과 함쳐져 심심할때 만지막/꼼지락 거리는 정육면체란 뜻입니다. 만지막 거리는 상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1세대급으로 처음 나온 버전입니다. 지금은 3세대까지 나온 것 같은데 자세한 사항은 모르겠네요. 다른 버튼 방식으로 심심함을 달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새롭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나름 박스에 넣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박스 상자도 약 5.5cm정도로 박스 안에 들어있는 피젯큐브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 입니다. 예전에 3X3큐브를 심심할때 만지막 거리면 좋겠단 생각을 했었는데, 퍼즐 맞추기가 어려워서 포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공식이 있어서 외우게 되면 쉽다고 하는데 저는 도통 안되더라고요..;;
가격은 2천원대부터 시작해서 1만원대까지 다양합니다. 대부분 거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형태나 버튼이 같아도 색깔이 다르다거나 한 경우가 있는데, 결국 그져 손 안에서 만지작 거린다는 개념은 달라지지 않고, 사실상 얼마나 가지고 다니면서 열심히 만지작 거릴지도 미지수라 적당한 가격에서 구입하시면 될 듯 합니다.
FIDGET CUBE는 정말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입니다. 여성분들이 가지고 노시기에도 크지 않습니다. 6면체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6가지 방식으로 심심함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옛날 방식의 전등 스위치와 턴테이블 형태, 아날로그 스틱 모양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5개의 버튼으로 이뤄진 부분은 3개는 버튼을 클릭했을때 소리가 나고 2개의 버튼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정말 특별할 것 없는 단순한 방식으로 볼펜을 똑딱이는 것으로 손가락의 기분이 좋아진다면 구지 구입하지 않으셔도 좋은 제품 입니다. 한시도 손을 가만히 있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하나 구입하시면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누군가를 기다리거나 지하철 안에서 만지작 거릴 수 있습니다. 단, 소리가 나는 똑딱 버튼은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될 수 있겠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이 부분은 피젯큐브의 비비는 부분인데, 문지르는 방식으로 손가락을 움직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손맛은 똑딱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이 사용한 것은 아닌데, 아날로그 스틱 같은 부분의 상태가 안 좋아졌네요;; 전반적으로 내구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 부분은 실망스럽네요.
이 부분은 굴리는 부위로 구슬 부위는 눌러지기도 합니다. 검은색의 3개의 톱니바퀴는그냥 헛도는 방식이라 딱딱 걸리면서 돌아갔으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은 손맛이 중요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휭휭 돌아버리니 손맛을 제대로 느끼기에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피젯큐브는 심심풀이 장난감으로 뽁뽁이나 볼펜을 만지작 거리는 행동을 제품을 통해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대를 알아보시면 몇 천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구지 돈주고 구입해서 버튼을 똑딱똑딱 거릴 일이 있을까를 고려했을때는 돈이 아깝게 느껴지기도 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평소에 손을 가만히 두질 못하시는 분이라면 하나쯤 구입해서 만지막 거리면 심심함을 다랠 수도 있고, 더 나아가 미약하겠지만, 머리가 좋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육면체 표면도 매끈한 제질로 되어 있어서 촉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저도 돈이 아깝단 생각도 살짝 들었지만, 호기심에 구입했는데, 가만히 앉아 있거나 할때면 피젯큐브(FIDGET CUBE)를 만지작 거리는데 구지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728x90'↘ 제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 캐리어 파우치 트리베어 (0) 2017.08.14 브롬톤 1223 리어샥 골드 구입 (0) 2017.08.11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 자전거 종주 수첩! (0) 2017.07.17 크록스 크록밴드 클로그 슬리퍼 (0) 2017.07.03 아디다스 슈퍼스타 니고베어 한정판 (0) 2017.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