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바리아 아크로 안장 레일 마운트

↘ 제품|2023. 2. 13. 00:00
728x90

 

아크로 안장 레일 마운트.

자전거를 취미로 가지게 되면 이것저것 참 살 것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후미등이나 전조등은 필수죠. 이렇게 하나둘씩 주렁주렁 달다보면 그마나 깔끔하게 장착할 수는 없을까? 혹은 어떤 마운트를 써야 좋을까? 등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가민 마운트 형태의 후미등이나 가민 바리아를 사용하신다면 기본 제공되는 마운트를 사용하셔도 되겠지만, 안장 밑에 깔끔하게 들어가는 아크로 안장 레일 마운트와 같은 제품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가민 마운트가 기본.

가민 마운트가 기본 제공이긴 한데, 추가로 원하는 마운트를 구입하셔서 장착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민715 같은 경우에는 마운트가 아예 다르기 때문에 추가로 구입하셔서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가민 515 이기 때문에 교체 없이 가민 마운트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레일을 가운데 넣고 위아래로 잡고 나사로 고정 시키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기 때문에 구입 후 누구나 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아크로 마운트의 장점.

가민 마운트를 보시면 가로로 제품을 넣고, 돌려서 위아래가 잡아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마운트가 반대로 되어 있는 경우 가민 바리아가 옆으로 장착되는 수가 있습니다. 원으로 되어 있는 후미등 같은 경우는 어느 방향이든 관계가 없겠지만, 가민 바리아는 일자형태로 길기 때문에 옆으로 장착이 되면 난감해 집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아크로 마운트는 마운트 방향을 회전 시켜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세팅은 가민 바리아를 장착 했을 때 일자로 달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제품의 첫 느낌.

제품은 튼튼해 보였고, 설치 후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서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또 마운트도 잘 잡아주어서 마음에 들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가민 마운트는 충격에 의해서 제품이 옆으로 돌아가기도 했는데 그 보다는 강하게 잡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가민 바리아를 장착한 모습.

안장 바로 밑에 고정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깔끔합니다. 싯포스트에 고무줄로 고정하는 것보다는 100번 낫죠. 사진 솟 마운트는  숏버전인데 롱버전도 있으니 선택적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롱버전은 장착 시 뒤로 좀 더 나오게 됩니다. 싯포스트를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제품을 추가로 장착하느냐에 따라서 롱이냐 숏이냐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안장 바로 밑이라 깔끔해 보여서 저는 숏으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2만원 선이고, 가민 마운트를 사용하는 제품은 모두 장착이 가능하고, 그 외에는 별도의 어댑터를 구입하셔여 합니다.

 


 

[클릭] 리뷰 제품 구입하기.

아래를 클릭하고, 다양한 제품을 만나 보세요. :) @aoziwoo7 | Linktree Linktree. Make your link do more. linktr.ee

aoziwoo7.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