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닌텐도 스위치 OLED 구매 시 필요한 악세사리↘ 제품정보 2023. 3. 14. 17:44728x90
닌텐도 스위치 OLED 구매 후 필요한 악세사리.
기본 구성만으로도 게임만 별도로 구입한다면 문제 없이 즐길 수 있지만, 닌텐도 스위치는 꾸미는 맛이 있기 때문에 악세사리를 함께 구입하면 좋습니다. 어떤것을 사면 좋을지 고민이시라면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이콘 스틱 커버.
조이콘 스틱을 사용하다보면 미끄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조이콘 스틱 커버를 끼워 놓으면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어 미끄러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드레스업은 덤입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커버를 판매하고 있으니 살펴보시고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꾸밀지에 따라 구입해도 좋으나 모양이 게임 시 잘 안 미끄러지게 생긴 것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투명 케이스.
불투명 케이스도 있고, 일반 버전을 구입한 경우 에디션 처럼 그림이 들어간 커버도 있습니다. 저는 에디션 제품을 구입했기 때문에 가리는 것보다는 투명한 케이스를 장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끼웠을 때 잘 맞을지가 첫 번째 궁금증이었는데, 뜨는 부분 없이 다행히도 딱 맞습니다. 추가로 그립감이 좋아져서 게임을 하기에 좀 더 편해졌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둥글게 튀어 나온 부분이 보이실 텐데 이 부분 때문에 잡았을 때 좀 더 안정적입니다.
본체나 조이콘쪽 모두 잘 맞습니다. 조이콘과 본체쪽 케이스를 따로 끼우기 때문에 조이콘을 본체에서 분리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일체형 케이스도 있으니 해당 부분을 고려하셔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독에 끼워도 케이스 때문에 걸리는 것 없이 쏙 들어가고, 충전도 잘 됩니다. 케이스 때문에 버튼이 조금 안으로 들어간 느낌을 받는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그 외에는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반응형휴대용 모드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조이콘을 분리하여 다른 컨트롤러에 끼워야 할 때에는 케이스를 벗겨 내야 할 때도 있고, 스탠드를 사용해서 세워서 사용할 때에는 본체의 케이스 하단의 끼우는 부분을 살짝 분리해야 합니다.
휴대용 모드 그대로 사용한다면 그립감도 좋고 케이스 자체가 너무 두껍지도 않아서 딱 좋은데, 분리하거나 별도의 패드를 사용하면서 스탠드를 세우거나 할 때에는 불편한 부분이 발생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악세사리 파우치.
파우치가 없다고 해서 게임을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있으면 좋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이 고정적으로 놓고 사용하는 게임기가 아니기 때문에 휴대시 파우치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무래도 좋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파우치가 존재하고, 살짝 두께감이 있어서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는 것부터 딱 맞는 슬림한 형태까지 다양합니다.
조이콘 스틱 커버가 고양이 발바닥이니 파우치도 고양이면 일체감이 있고 좋지 않을까 해서 구입했습니다. 추가로 조금 크 더라도 기본적인 충전기와 케이블 정도는 들어갔으면 해서 해당 부분을 고려하여 구입했습니다. 슬림 형태는 닌텐도 스위치를 보관하기는 좋지만, 그외 다른 것들을 보관하기 어렵습니다.
모니터 부분은 부드러운 천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팩을 끼워서 함께 휴대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벨크로로 고정해서 움직이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파우치의 윗 부분에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너무 슬림하면 이 부분의 공간이 너무 좁아서 충전기를 보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제품은 커다란 어댑터를 넣어도 충분히 들어가도 여유가 있었습니다. 들고 다니기에는 슬림한 제품이 좋을 수 있지만,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한다면 살짝 두껍더라도 공간이 있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D카드.
닌텐도 스위치에는 기본적으로 게임 데이터 등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쌓이고 쌓이다보면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SD카드를 추가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닌텐도 캐릭터가 그려진 SD카드도 판매 중이지만, 단순히 그림만 다를 뿐 성능상 똑같고 비싸기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어차피 이미지 디자인이 다르다고 해도 안 쪽에 꼽아 놓고 따로 볼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과감히 포기 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구매 후 추가로 함께 구입한 악세사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드시 필요하다고는 못하지만, 있으면 좋은 제품들이니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구입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728x90'↘ 제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린제 보다 가성비 좋은 오스바이크웨어 베이스레이어 쉴드 V1 (0) 2023.04.05 가성비 먼지떨이개로 가볍게 집먼지 제거하기 (0) 2023.03.27 남성 기능성 팬티 스포츠 이너웨어 드로즈 (0) 2023.03.03 피부 보호에 향기를 더한 더샘 퍼퓸 핸드크림 (0) 2023.02.27 대륙산 자전거 파워미터 시게이(쓰거이) sigeyi (2) 2023.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