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타게 되면 수납 공간이 없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저지 뒷주머니에 넣고 다니겠지만, 모두가 저지를 입지는 않을 수 있고, 보조 베터리 같은 경우에는 가민이나 휴대폰이 달려있는 핸들바 근처에 있어야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기가 편리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탑튜브 가방이 편리합니다.
가방을 사용하느냐 사용하지 않느냐는 경우에 따라 다르고 취향이나 개인이 생각하는 편리성 등에 따라 선택하게 됩니다. 비엠웍스 탑튜브 자전거 가방의 경우에는 작은 사이즈로 높이도 그리 높지 않아서 핸들바에 적당하게 맞습니다. 그 만큼 수납공간은 작게지만, 용도상 부피가 큰 것보다는 작은 것들을 넣기에 좋습니다.
파워젤이나 휴대폰, 작은 공구들 같은 것을 넣기 좋고 부피가 큰 것은 넣기 어렵습니다. 또 공구 가방으로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휴대폰이나 보조 베터리를 넣기 힘들 수 있어 어느 용도로 사용할지를 먼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퍼 부분도 덮혀있어서 피를 맞게 되더라도 안으로 스며 드는 것을 막아주고 있고 디자인도 무난하니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가격이 많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고, 마감된 부분을 보아도 딱히 흠잡을 부분은 없습니다.
바닥과 핸들바쪽에 붙는 앞 부분은 미끄러움이 덜한 소재로 되어있고, 벨크로로 고정하게 되어있습니다. 잘 당겨서 고정하면 흔들림이 거의 없습니다. 프레임을 감싸면서 벨크로를 타이트 하게 당겼을 때 압박이 가해지는 부분에는 실리콘(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흠집 방지나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비엠웍스 로고 부분)
안쪽은 늘어나는 밴드로 된 부분과 망으로 되어 있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고, 바닥은 딱딱합니다. 공간은 작지만 나름 안을 구분지어 놔서 정리하기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탑튜브백이라서 너무 커도 문제라 작은 것을 넣기에 좋은 가방이고, 가격대비 높은 완성도와 무난한 디자인으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중장거리를 자주 타거나 보조 베터리를 챙겨야 하는 분, 공구 가방으로 사용하실 분이 사용하시면 좋은 제품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