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촌횟집 해누리 가성비 좋은 랍스타 참치 모둠회
    ↘ 일반생활 2023. 3. 11. 16:39
    728x90

     

    신촌역 현대백화점쪽 먹자 골목에 위치한 해누리라는 신촌횟집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활어회를 드실텐데 이곳은 랍스타를 회로 먹을 수 있는 곳 입니다. 랍스타 하면 가격이 엄청 비쌀 것으로 생각하실 수 있는데, 랍스타회 + 모둠회가 75,000원입니다.

     

    물론, 양이나 회 종류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두 명이서 먹기에는 충분한 양으로 괜찮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랍스타의 꼬리 부분은 회로 나오고, 그 외 부위는 가져가셔서 찜으로 다시 내주십니다. 랍스타를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마무리로 랍스타 볶음밥 또는 라면을 드실 수 도 있습니다.

     

    금 가루까지 뿌려져서 나오니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이었는데, 탱탱하고 꼬들꼬들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뭔가 부드러울 거라는 예상하고는 전혀 다르게 고유의 식감이 있었습니다. 보통 먹어 보았다고 하더라도 익힌 요리만 먹어봤지 회로는 처음이었는데 독특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모둠회는 참치, 연어, 활어회가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동시에 맛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4점씩은 나오니까 양도 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독하게 씹히는 회 부터 부드럽게 넘어가는 회까지 다양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참치의 경우 80kg 이상의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만 공수를 해오신다고 합니다. 무한리필집으로 가는 저품 참치는 제외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그리고 랍스타는 캐나다산으로 괜찮은 것으로 직접 가져오신다고 하니 신선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독하게 씹혔던 회인데 독특한 식감이었습니다. 회인데 약간은 육고기 느낌도 났는데 새로운 맛과 식감이었습니다. 지방이 많아서 살짝 고소한 맛도 나고 오독오독해서 부드러운 회 보다는 식감이 살아있는 회를 원하신다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랍스타회를 다 먹으면 찜으로 다시 나옵니다.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고 살이 통통하게 올라 먹을 것이 꽤 있었습니다. 랍스타 전문점에서 먹는 정도의 느낌은 아니겠지만, 몸통의 내장이나 집게발 모양 그대로 나오는 살이 맛있었습니다.

     

     

    살이 매우 통통하죠? 먹기 좋게 정리를 해서 내주시기 때문에 따로 발라 먹을 필요 없이 먹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에 원하신다면 볶음밥이나 라면으로 추가해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기본으로 나온 데친 오징어와 골뱅이 입니다. 아시는 맛이겠지만, 기본으로 나오니까 좋았습니다. 골뱅이는 달큰한 간장맛과 함께 먹을 수 있었고, 오징어는 초장에 찍어서 먹었습니다.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먹고 있으면 금방 회를 준비해서 내주십니다.

     

    보통 회를 먹게 되면 10만원은 훌쩍 넘어가죠. 물론, 한 마리에 5만원 선에서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양이 푸짐하게 나와서 먹었다 싶을 정도로 먹으려면 말이죠. 그런데 신촌횟집 해누리는 7만 5천원 기본에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도 있고, 랍스타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소모임 하기에 좋은 작은 횟집이고, 사장님이 친절하셨습니다. 제가 방문 했을 때 모임을 한 흔적이 있었고, 옆 테이블에선 남자분들이 모여 술 한 잔하고 계셨습니다. 또, 바도 마련되어 있어서 혼술하러 가시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월요일에 휴무이고, 오후3시~4시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점심에는 초밥을 드실 수도 있으니 신촌에서 점심을 드실 일이 있으실 때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해당 업체로부터 협찬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