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가좌동 순대국 맛집 진천토종순대
    ↘ 일반생활 2023. 3. 9. 09:08
    728x90

     

    가좌동 순대국 맛집인 진천토종순대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에 살지만, 맛있어서 종종 차 타고 다녀오는 곳 입니다. 사람마다 취향 차이가 있으니 맛의 평가는 다를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먹어본 순대국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순대국은 어디에서 먹느냐에 따라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기 때문에 잘 하지 못하는 집은 않가게 되는데, 믿고 갈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아주 넓지는 않지만,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 가능하고 체인점인데 해당 지점이 본점입니다. 체인점도 전국구가 아니라 인천쪽에만 있어 먹고자 한다면 인천쪽으로 가야 합니다.

     

     

    언제 또 올지 모르기 때문에 순대도 추가로 주문을 했습니다. 포장 주문도 가능해서 홀식사 외에 포장을 해서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순대는 속이 당면 만 들어간 것이 아니라서 일반적인 순대와 맛이 다르고 부드럽습니다. 순대의 겉 부분이 질겨서 벗겨서 먹는 경우도 있는데 질긴 것 없이 먹기에 좋습니다.

     

    반응형

     

     

    반찬은 겉절이, 깍두기, 고추 정도 나옵니다. 김치는 맛있는 편인데 보통 국밥류 맛집의 김치는 맛이 없는 경우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상급 너무 맛있다 까지는 아니여도 꽤 맛있다 정도의 수준은 됩니다. 김치는 통에서 꺼내 먹을 수 있도록 가져다 주시고, 고추는 가격대가 비싸져서 많이는 주기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순대국은 얼큰한 맛을 선택할 수 있는데, 맵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매운맛 제일 약하게 했는데도 매운맛이 제대로 나서 아주 맵고 얼큰한 것을 선호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그냥 적당한 맵기로 선택하셔도 얼큰한 정도로 드실 수 있습니다.

     

    머리고기가 들어가서 고기 빼고 순대만을 선택하시는 분도 계신데, 다른곳에 비해서는 머리고기의 비율이 낮고 살코기도 많이 들어가서 드시기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근처에 살지는 않아서 가끔 생각나면 가는 곳인데, 꽤 여러번 갔습니다. 갈 때마다 맛있게 잘 먹고 와서 인천 가좌동 맛집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겉에서 보기에 유리에 햇빛 가림용 필름을 붙이셨는지 어둡고 안이 잘 않 보여서 폐업을 했나 싶었는데 아니었습니다. 줄서서 먹는 곳이기 때문에 계속 그럴리가 없는데 했는데 들어가보니 영업 중이었습니다.

     

    식사 시간에는 줄서서 먹기도 하니까 영업을 하는구나 바로 알겠는데, 점심 때가 지나서 갔더니 줄은 없어서 폐업한 줄 알았습니다. 내부가 잘 안 보이고 어둡더라도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명절은 잘 모르겠지만, 보통 쉬는 날 없이 운영되니 대부분 언제나 식사가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