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트로 무선 탁상용 선풍기 블루 아이디 BI-DF2↘ 제품정보 2023. 4. 25. 18:42728x90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은 더웠다 쌀쌀했다를 반복하고 있지만, 해가 쨍쨍한 날에는 꽤 더워서 선풍기를 틀어 놓게 되더라고요. 집에 에어컨도 있고, 서큘레이터도 있지만, 탁상용 선풍기 하나 있으면 어떨까? 싶었는데, 책상에 올려 놓고 사용하니 인테리어도 소품으로서의 가치도 있고, 바람도 꽤 시원해서 좋은 것 같네요.
라면이 뜨거울 때도 바로 바람이 불어서 식혀 주니 먹기에 좋았고, 몸이 전체적으로 더운건 아닌데 얼굴이 더울 때나 약간의 선선한 바람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더라고요.
무엇보다 디자인에 끌려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레트로 선풍기라서 옛날 갬성을 느끼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요즘 10~20대는 모를지도 모르겠지만, 그 이상의 나이대는 시골집에서든 집에서든 한 번쯤 보셨을 거에요. 돌리는 방식의 버튼과 네모난 버튼을 눌러서 선풍기의 바람 세기를 조절하거나 타이머를 설정 했었죠.
요즘은 터치식에 리모콘이고, 에어컨도 있지만, 당시에는 에어콘도 흔하지 않았고, 디자인이 약간 투박한 듯 하면서 고유의 정감가는 느낌이 있었어요.
탁상용 선풍기이지만, 타이머 기능도 있고, 바람 세기 조절에 회전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선 선풍기라서 충전을 해두면 외부에 가지고 나가서도 사용할 수 있고, 사용 장소에 구애 받지 않습니다. 5시간 정도면 풀 충전이고 3단은 3시간, 2단은 8시간, 1단은 18시간이라는 꽤 괜찮은 작동 시간 능력을 갖추고 있어요. 배터리가 4,000mAh나 되거든요.
집에서 사용할 땐 계속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반응형그리고 선풍기 팬 뒤에 달린 버튼이 또 포인트 입니다. 옛날에는 요 버튼을 눌러서 회전을 시켰습니다. 레트로 선풍기 감성을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버튼도 앞에 있는게 아니라 뒤에 달려 있습니다.
회전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작동 시키다가 끄게 되면 가운데로 오면서 멈춥니다. 보통은 끈 시점의 방향 그대로 유지되지만, 요 제품은 가운데로 돌아와서 정렬하고 멈춰서 좋습니다.
C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하고, 파란색 불빛으로 완충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레트로 선풍기라 디자인도 감성적이고, 기능이나 바람 세기도 꽤 괜찮습니다. 1단은 아주 시원하진 않지만, 약간 더울랑 말랑 할 때 살짝 틀어 놓으면 딱 좋았고 나머지는 제법 강하게 팬이 돌아서 시원했습니다.
요즘 같이 살짝 더울 때 가볍게 틀어 놓기에 딱 좋은 것 같더라고요. 한 여름에 열기를 싹- 시켜주기는 어렵겠지만 살짝쿵 틀어 놓으면 선선하게 바람이 불어와서 참 좋습니다. 팬 돌아가는 소리가 나긴 하지만, 아주 크진 않아서 일하실 때 책상 위에 올려놔도 될 듯 하네요.
728x90'↘ 제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스텔톤 레디백 여행용 하드 케이스 기내용 방수 미니 캐리어 (1) 2023.10.23 반달러 폼롤러 스트레칭 추천 도구 (0) 2023.04.13 브린제 보다 가성비 좋은 오스바이크웨어 베이스레이어 쉴드 V1 (0) 2023.04.05 가성비 먼지떨이개로 가볍게 집먼지 제거하기 (0) 2023.03.27 닌텐도 스위치 OLED 구매 시 필요한 악세사리 (0) 2023.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