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 먹는 이유

↘ 먹기|2022. 1. 27. 12:27
728x90

 

방송에 좋다고 소개를 하면 급인기를 타면서 사람들이 많이 사먹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대마종자유인데, 흔히 생각하는 그 대마와는 다른 종으로 먹을 수 있는 종으로 햄프씨드오일이라고도 합니다.

 

오메가 3,6,9과 토코페놀, 아미노산 등이 들어있어 영양성분을 보충하고 오메가3의 대체 식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가격도 1세트에 만원이 안되니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라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오메가3 캡슐고하 비슷합니다. 해당 제품은 약간 길쭉하고 얇은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제조사에 따라 크기나 모양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오메가3를 먹는데 큰 불편함이 없다면 목넘김이 나쁘진 않습니다.

 

여러가지 영양성분과 함께 오메가3의 대체도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 하고, 방송에서도 좋다고 하니 사람들이 많이 사먹게 되는 것 같은데 결과적으로는 오메가3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니 효과는 기대할 수 있겠지만 흔히 먹는 오메가3 외 크릴새우나 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은 기능성을 인정 받지 못해 일반 식품으로 분리 됩니다. 

 

 

DHA, EPA의 합이 일정량 이상되어야 하는 부분도 있고, 건강을 생각해서 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을 먹는 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흔히 생각하는 오메가3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대마종자유 햄프씨드오일 보다는 일반적은 오메가3 제품을 먹는 것이 더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선택은 각자 알아서 하는 것이지만.. 같은 영양제라고 해도 방식에 따라 다를 수가 있고, 함께 들어있는 성분도 따져보아야 하니 은근 머리가 아픈데 보편적인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은 좋지만 오메가3의 효과가 가장 큰 목적이라면 일반적인 오메가3 제품을 먹는 것이 낫다고 생각되고, 오메가3 제품 중에서도 방식 등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니 잘 따져보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낱개포장식으로 되어 있어야 산패를 막아줘서 보관하기 좋다고 하니 가급적 통에 벌크로 들어있는 것보다는 낱개가 좋아 보이긴 합니다. 통에 들어있는 것이 먹기도 좋고 쓰레기도 덜 나온다는 생각이긴 한데 보관이나 위생을 생각했을 때는 낱개가 더 좋다고 합니다.

 

햄프씨드오일을 드시고자 한다면 천연인지 유기농인지 등을 잘 따져보시면 괜찮은 대마종자유를 선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능성 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인 만큼 생산지나 환경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