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Luna 방치형 모바일 게임

↘ 기타|2019. 2. 15. 11:47
728x90

루나 Luna 방치형 모바일 게임




일러스트가 귀엽고 각각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가 넘치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인 루나입니다. 부제가 켈피산의 드래곤으로 나름의 스토리를 가지고 무한 던전을 도는 게임입니다. (부가적인 던전이나 대결 모드가 존재하긴 합니다.)





화려한 이펙트에 개성있는 많은 캐릭터들이 초반에 몰입도를 상당히 높여주고 캐릭터를 모으는 일 자체도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과금없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입니다. 방치형인 만큼 휴대폰을 꺼놓아도 캐릭터들은 열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다만 접속을 해야 얻을 수 있는 보상 등은 존재함으로 하루에 한 번 정도는 접속하는게 좋음.)





다만, 후반부로 갈수록 더 많은 시간이나 노동을 요구하기 시작하고.. 스토리는 진작에 고갈 됐는데 후속 업데이트는 없는 상태입니다.(자잘한 업데이트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거나..) 대규모 업데이트는 오랜 시간 없는 상태라 결과적으로 무한으로 던전을 도는 일 밖에는 할일이 없습니다. 던전을 돌아야 캐릭터들이 레벨업을 하면서 강해질테니..


아무리 방치형 게임이라 노동은 덜하다고 해도 똑같은 것의 반복은 질리게 만듭니다. 새로운 컨텐츠가 필요해 보입니다. 사실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노동적인 것만 남겨서 뺑뺑이 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그러한 컨텐츠는 소모성으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만들고 새로운 것이 계속 채워져야 하는데 한계점인 듯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