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펜슬 2세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소개

↘ 제품|2019. 2. 26. 14:29
728x90

애플펜슬 2세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소개





친구가 아이패드를 구입했다며 사용해 보라고 해서 잠깐 사용해 봤습니다. 전부터 패드 하나 있으면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필기/메모 시에 편리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활용하는 빈도 수 대비 너무 많은 값을 치뤄야 했기 때문에 있으면 좋겠단 생각은 했지만, 살 생각을 안했는데, 사용해보니 좋긴 좋구나하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저 같이 패드는 필요한데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아이패드 6세대를 구입하면 되고, 난 성능 좋은 제품을 사용할거다! 이런 분이라면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같은데 성능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가격의 차이입니다.ㅎ 단순히 필기나 펜을 사용하기 위함이라면 6세대가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연필 모양의 애플펜슬 2세대는 필기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고, 선이 그려지는 딜레이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친구는 완전 종이에 쓰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했는데, 종이에 쓰는게 더 낫긴 합니다.ㅎ 그 느낌을 완전히 잡았다기 보다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무리 펜이 좋아진다고 해도 종이 자체의 질감도 있기 때문에.. 그걸 패드가 표현하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종이와 펜이 느낌은 더 이질감 없고 좋은데, 패드로 많이 구현해 내서 만족감이 높은 편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