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리 고글 레이다락 도수 렌즈

↘ 제품|2021. 1. 3. 22:44
728x90

 

시력이 좋은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도수가 있는 렌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안경은 제작이 가능하지만, 고글처럼 커브가 있는 경우에는 도수를 넣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도수클립을 사용하여 렌즈를 안쪽에 추가로 한 개를 더 달아야만 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그렇게 하면 문제가 무게가 증가하기도 하고 눈과 렌즈의 사이가 가까워지면서 눈썹이 렌즈에 닿기도 합니다.

 

그런데 일부 고글 제품들은 렌즈를 따로 제작하여 도수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클리 고글인 레이다락에 러닝을 위해 렌즈를 별도로 제작하였는데, 원래의 렌즈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새롭게 만들게 됩니다. 단점은, 통짜로 1개짜리 렌즈로 만들지 못하고 반으로 나눠서 일반 안경 처럼 2개의 렌즈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왜 안되는지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통으로 되어 있는 고글 렌즈 형태에는 도수를 넣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비싼 가격에 제작해주는 브랜드가 있지만, 의뢰를 해보진 않아서.. 통으로 제작이 가능한지 알 수는 없지만, 제가 의뢰한 곳은 비교적 가격대가 낮으면서 도수 클립 없이 렌즈에 바로 도수를 넣을 수 있어서 제작했습니다.

 

 

시력에 따라서 렌즈가 뚜꺼워짐으로 완전히 고글 처럼 가볍다고 하긴 그렇지만, 어찌되었든 2겹의 렌즈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합니다.

 

단점은 2개의 렌즈로 나눠서 제작을 하니 가운데가 갈라져 선이 보인다는 것이고, 렌즈의 테두리를 깔끔하게 다듬어 달라고 요청했지만, 스크레치가 보이는 것은 한계인 듯합니다.

 

또 레이다락의 경우 한 쪽에 버튼이 달려서 눌러서 렌즈를 빼거나 고정하게 되어 있는데, 그 부분이 튀어나와서 테가 살짝 벌어집니다. 착용하면서 고글의 다리가 벌어지게 되면서 자연스레 틈이 없어지긴 하는데 완벽하게 작업이 안되어서 아쉽긴 합니다.

 

 

미러 코팅을 하면 안 보이려나 모르겠지만, 저는 주로 어두울 때 사용하기 위해서 살짝만 색이 들어간 클리어 렌즈를 사용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렌즈 주변의 스크레치가 크게 보입니다.

 

오클리 고글이 모두 착용감이 좋다고 말하기도 어렵고, 사람마다 달라서 무조건 좋다고 하긴 그렇지만 착용해 보니 흘러내림도 없고 고정이 잘 되어서 러닝 시에 사용하면 좋은 고글 같기는 합니다.

 

 

친절하게 잘 해주시긴 했는데, 기술적인 한계가 보여서 아쉽기는 합니다. 완전 깔끔하게 고글 렌즈처럼 될 줄 알았는데 조금은 지저분 한 부분이 보여서 좀 그런데.. 착용하고 운동할 때는 불편함이 없어서 만족합니다. 가격은 30만원 초반대로 일반적인 고글도 비싼데 추가로 렌즈 제작비용 등이 들어가니 돈이 더 들어가 버렸습니다.

 

눈이 좋다면 여러가지 고글을 자유롭게 구입하고 착용할텐데 그러질 못해서 아쉽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이라 도수 렌즈를 제작해서 착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시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