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국물맛 대만 라면 만한대찬 진미 우육면 사발

↘ 먹기|2023. 1. 19. 22:38
728x90

 

대만에서 온 만한대찬 진미 우육면.

대만 라면으로 국물맛이 독특한 사발면입니다. 흔히 생각하는 우리나라의 얼큰한 국물맛이 아니라 뭔가 독특한 맛이 납니다. 그래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지인들은 먹어 본 결과 정말 맛 없다는 의견이 우세였는데, 후기를 보면 정말 맛있다는 사람도 있는 것으로 봐서 보편적인 맛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실제 먹어 봐도 그렇습니다.

 

 

대만 라면 진미우육면.

한자와 영어만 난무하는 패키지로 웅진식품에서 수입해서 파는 것 같은데, 물론 중요 사항은 별도로 스티커 형태로 붙어 있긴 합니다.

 

크기가 좀 큰 한강에서 끓여 먹는 라면 용기 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입니다. 가격은 3~5천원 사이로 쇼핑몰 마다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만한대찬 진미우육면 구성.

기본적인 사발과 면 그리고 스프가 총 3가지 인데, 하나는 가루이고, 하나는 고추장 느낌에 가까운.. 그리고 우육면인 만큼 소고기 덩어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고기는 야들하니 맛이 괜찮고 생각 보다 큼직한 느낌이나 아주 풍성하게 들어있지는 않습니다.

 

 

대만 라면 진미우육면의 면.

칼국수 면처럼 살짝 넓은 형태로 되어 있지만, 칼국수의 식감과는 조금 다릅니다. 조금 면이 넓은 일반 라면의 느낌입니다. 양이 아주 많다고는 못하겠지만, 사발이 큰 만큼 면의 크기도 커서 일반적으로 먹는 우리나라 라면 대비 양이 많고 배가 좀 더 부른 느낌이 있었습니다.

 

가루 스프
고추장에 가까운 느낌의 스프
고기와 정체 불명의 양념

 

진미우육면 스프 3총사.

고기 스프에서 맛이 독특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 향신료 느낌? 우리나라의 스프와는 정말 다른 느낌입니다. 독특한 국물맛 때문에 호불호가 심히 갈립니다.

 

처음 먹어 봤을 때 이딴 맛이 있다니? 그 후로 다시는 먹을 생각을 안했는데, 우연히 무료로 먹을 기회가 생겨서 먹게 되었는데, 두 번째 먹을 때는 나름 독특하니 괜찮은데?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고수 넣은 쌀국수를 처음 먹을 때의 느낌이랄까요? 독특하지만 그 나름의 독특한 맛에 먹게 되는 그런 라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보기에는 그럴싸한 국물.

보기에는 얼큰할 것도 같고, 맛이 참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독특한 맛 때문에 처음 먹어보고 에이! 이게 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 말이죠. 하지만 두 번째는 나름 괜찮아서 나쁘지 않았다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고기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어서 전체적인 식감을 높여주니 이 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소고기가 들어간 진미우육면.

고기 사이즈는 사진과 같은데, 너무 부드러 운 나머지 잘 부서져서 모든 소고기의 사이즈가 이런건 아닙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콩알 만한 사이즈의 우리나라 라면 대비 두툼합니다. 고기구나 하는게 느껴집니다.

 

다만, 이 때문에 가격이 3~5천원 사이를 하니까 아주 가성비가 좋고 풍성하게 재료를 제대로 잘 넣었다고 하기에는 마음에 걸립니다.

 

 

대만라면 만한대찬 진미우육면 먹을까? 말까?

기존 우리나라 라면의 맛이 식상하다면 도전해 볼만 합니다. 대신 국물맛이 독특해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고, 2번 정도는 드셔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첫 인상은 상당히 별로인데, 두 번째는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향신료 맛이랄까 고수의 맛이랄까.. 표현하기 좀 그렇지만, 국물맛이 독특하긴 합니다. 드시고자 한 다면 묶음으로 사셔서 2개 이상으로 드셔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인들은 다 맛이 없다고 했으니 말이죠. 하지만, 쇼핑몰 후기를 보시면 너무 맛있다고 적은 후기도 있으니 혹시 모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의 입맛에는 정말 잘 맞을지도 말입니다.

 

[제품 판매처는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생활리뷰관

제품, 음식 등 각종 리뷰 블로그.

aoziwoo7.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