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세대에 좋은 통흑마늘 선물 세트

↘ 먹기|2020. 12. 20. 19:48
728x90

 

우리나라에는 남해마늘, 내륙쪽에 의성 마늘 등이 있는데 품질은 저품을 제외하고 보통 알아주는 편이죠. 그래서 가급적이면 국내산으로 구입을 하고자 했는데, 가격이 조금 저렴해서 중국산 마늘로 구입을 했습니다. 중국산이긴 한데, 한약제로 유명한 지역에서 나는 특별한 마늘이라고 하더라고요.

 

신기한 것은 쪽으로 나눠지지 않고 정말 말 그대로 통흑마늘이라는 점입니다. 크기도 귀여운 사이즈로 한 입에 들어가는 사이즈 입니다. 통에 들어있는 경우가 있고, 낱개로 포장이 되어 있기도 한데, 하나씩 까먹는다는 의미에서는 좀 더 보관 상태가 좋을 것 같고, 비닐 쓰레기나 자주 먹게 된다면 그냥 비닐 포장이 없는 것이 더 나을 것 같기는 합니다.

 

 

통흑마늘 선물 세트는 낱개로 포장이 되어 있고, 상자에 들어있고, 일반적으로 사먹을 용도라면 박스가 아닌 큰 비닐 봉지에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2봉지 구입하고, 선물 세트 1개 구입해서 하나는 선물하고 2개는 집에서 부모님과 먹었는데, 처음 드셔보시고 맛이 괜찮다고 하시면서 약간 주전부리식으로 드셨습니다.

 

그에 비해 동생은 별로 맛이 없다고..ㅎ 맛있다고 하긴 그런데, 생마늘을 숙성 시키게 되면 당도가 좀 오르고 쓴맛도 사라져서 먹을만 해집니다. 그리고 쫀득한 식감이 생깁니다. 생마늘이 먹기 힘들다면 흑마늘을 챙겨 먹으면 여러가지 효능을 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껍데기는 그대로 쌓여진 상태인데, 잘 벗겨집니다. 깔끔하게~

그냥 손으로 벗기면 술술 벗겨지고 안에 있는 마늘만 쏙 빼먹으면 됩니다. 껍데기를 따로 버리긴 해야하지만, 귤 까먹는 수준으로다가 쉽게 잘 까집니다.

 

 

신기한건 우리나라 마늘처럼 8쪽.. 뭐 이런식으로 나눠져 있지 않고, 모두 붙어있는 하나의 마늘이라는 점입니다. 흑마늘즙으로 만들지 않은 경우를 보통 통흑마늘이라고 하는데 이건 정말 통입니다. 따로 떨어지지 않아요.

 

새콤한 맛도 있고 살짝 단맛도 있는데 정말 맛있다 수준은 아니고, 먹기에 나쁘지 않다 정도에요. 어른들은 좋아하는 맛인지 부모님이나 이모 모두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런식으로 속 알맹이가 들어있는데 껍질 벗기기도 매우 쉬워요~

그리고 무엇보다 어른들이 좋아하셔서 부모님께 드리기 좋은 통흑마늘 선물 세트가 아닐까 싶어요.

마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건강을 챙기는데도 도움이 되고, 맛도 나쁘지 않으니 괜찮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생마늘을 30일이상 숙성 시키면 검게 변하면서 흑마늘이 되는데 영양성분의 함량도 증가하게 되고, S-아릴시스테인이라는 성분도 생긴다고 하는데 해당 성분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가급적 흑마늘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무조건 흑마늘이 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먹기에 수월해지니까 이것만 해도 큰 것 같고, 여러가지 성분이 증가한다고 하니 건강 챙기기에 좋은 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