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발베 코작 탠 월 자전거 타이어

↘ 제품|2019. 4. 24. 23:03
728x90

슈발베 코작 탠 월 자전거 타이어




타이어가 자꾸 찢어지는 바람에 새로 코작 타이어를 주문하려고 보니 탠 월 타이어와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주문 했습니다. 탠 월 타이어를 주문 후 얼마 안 있어 슈발베원이 출시되서 아쉽기는 했지만.. 타이어가 당장 필요했기에 장착하고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챕터3에 장착되어 출시 되었던 타이어인데, 그 당시 노란색 포인트가 있어서 예쁘단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한정판 자전거가 아니어도 타이어만 따로 구입해서 장착이 가능합니다. 뻔한 검은색 타이어가 실상하다면 괜찮은 선택입니다. 대신 앞 뒤로 모두 바꿔야 드레스업에 효과적이라는 점!





코작 > 스피드 챔피온 타이어 > 코작 탠 월 이렇게 사용하게 됐는데, 스피드 챔피온이 코너링은 좀 더 안정적이지만 내구성이 너무 형편 없어 다시 코작으로 왔습니다. 일반 검은색 코작을 먼저 봤는데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탠 월로 선택했는데, 포인트도 살리고, 타이어가 찢어질까 노심초사 하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주행성은 그리 뒤쳐지는 타이어가 아니라 코너링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만족스럽습니다.





기본 코작 타이어와 비교할 때 성능상 큰 차이점은 모르겠습니다. 그져 노란색 포인트가 있다는 정도의 차이.. 슈발베원은 쫀득하게 붙어가는 느낌이 있다고 하던데.. 장착하고 타보지 않아서 아쉽기도 하고 딱히 뭐라고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다음뻔을 기약..


브롬톤 16인치 타이어는 선택의 폭이 좁아 대부분 성능을 고려 했을 때 코작 아니면 마라톤인데 그 와중에 스피드 챔피온 타이어가 나와서 반갑게 생각했는데 뒷통수 제대로 맞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코작행..ㅎ 코작 탠 월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서 다시 나타났다니 기대가 되긴 합니다. 슬립이 좀 날 수 밖에 없는 민자 타이어라 단점인데.. 바닥에 찰지게 붙어 가면서도 주행성이 좋다고 하니 궁금하긴 합니다. 일단은 장착했으니 열심히 타야겠습니다.



슈발베 코작 탠 월 타이어에 대한 더 많은 사진은 아래에....



<탠 월 타이어 더 자세한 내용 보기>



728x90

댓글()